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, 패스(PASS) 앱, 엠세이퍼(msafer.or.kr)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 앱 또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어려운 경우, 각 통신사 고객센터, 직영점, 플라자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: 카카오뱅크 앱

- 카카오뱅크 앱 실행 (최신 버전 업데이트 확인)
- 하단 메뉴 오른쪽의 전체 버튼(•••) 터치
- 열쇠 아이콘 모양의 [인증/보안] 메뉴 터치
- 금융사기 예방 > [명의도용방지서비스] 메뉴 터치 후 조회하기 터치 (현재 SK텔레콤 유심 정보 유출 사고로 접속자 급증 지연)
- 서비스 안내 동의 및 체크 후 본인인증 한 번 더 진행
- 내 명의 휴대전화 상황 확인 및 개통 제한 옵션을 설정 가능
스마트폰의 카카오뱅크 앱에서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 버튼(•••)을 터치 후 인증/보안 >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에서 필수 약관 전체동의 후 다음을 누르면 명의도용방지 가입제한 설정을 허용/제한 할 수 있습니다.
- 전체 가입제한설정
- KT (알뜰폰 포함)
- LG U+ (알뜰폰 포함)
- SK텔레콤
- 한국 케이블 텔레콤
- LG 헬로비전
- 세종 텔레콤
- SKT 알뜰폰
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: 패스(PASS) 앱

- 스마트폰 PASS앱 오른쪽 아래의 전체 메뉴 > 보안 > 명의도용방지
- 필수 약관 전체동의 > 다음
- 명의도용방지 가입제한 설정을 허용 및 제한 > 완료
스마트폰의 PASS앱에서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 탭을 터치 후 보안 > 명의도용방지에서 필수 약관 전체동의 후 다음을 누르면 명의도용방지 가입제한 설정을 허용/제한 할 수 있습니다.
- 전체 가입제한설정
- KT (알뜰폰 포함)
- LG U+ (알뜰폰 포함)
- SK텔레콤
- 한국 케이블 텔레콤
- LG 헬로비전
- 세종 텔레콤
- SKT 알뜰폰
개인정보 보안을 위한 PASS앱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이 번거롭다고 생각되시면 SK텔레콤, KT, LG U+ 고객센터 114(무료)로 신청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.
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: 엠세이퍼(msafer.or.kr)

-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: 조회일 기준, 본인 명의의 전기통신서비스 회선 개통현황을 일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
- 가입제한 서비스: 본인 신청으로 이동전화 개통을 사전에 차단 하는 서비스 (본인이 가입제한을 해제 하는 경우, 회선 개통이 가능합니다.)
- 이메일 안내서비스: 본인이 사전에 신청 및 인증한 이메일을 통해 전기통신서비스 개통사실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서비스
엠세이퍼 홈페이지(www.msafer.or.kr) 가입제한 서비스에서 공동인증서, 네이버 인증서, 카카오페이로 로그인 후 명의도용방지 가입제한 서비스를 신청합니다.
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: 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직영점 플라자
카카오뱅크, 패스(PASS) 앱 또는 msafer.or.kr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, 아래 통신사별 고객센터로 전화 하시면 신청 및 해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통신사 직영점 플라자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.
구분 | 대표번호 |
---|---|
SK텔레콤 | 114 (SKT 휴대폰으로 국번없이) |
KT | 114 (KT 휴대폰으로 국번없이) |
LGU+ | 114 (LGU+ 휴대폰으로 국번없이) |
LG헬로비전 | 070-7373-1002~3 (LG헬로비전 이용 시) |
KCT | 080-1300-114 |
세종텔레콤 | 080-880-9300 |
알뜰폰 | 각 알뜰폰 통신사 별도 문의 |
- 각 이동통신 직영점 플라자
- 무선인터넷: SKT, KT
- 이동통신: SKT, KT, LGU+, LG헬로비전, 세종텔레콤, KCT 유선전화 KT, SK브로드밴드, LGU+, SKT
- 초고속인터넷/인터넷전화: KT, SK브로드밴드, LGU+, SKT, LG헬로비전, 딜라이브, HCN
- 종합유료방송: LG헬로비전, KT스카이라이프, 딜라이브, HCN